Lyreco
 
사무∙산업안전용품의 글로벌 유통기업 리레코의 환경과 미래를 위한 노력 리레코 지속가능한 개발 프로그램을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CONTACT US

리레코의 경제활동

리레코 전 서비스 영역에 적용됩니다.

 
 
 
 
 
 

최고의 배송 서비스

OUR Economic ACTIONS
리레코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 위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업팀, 물류팀, 배송팀, 고객서비스팀을 통해 고객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여러가지 다양한 주요 성과 지표를 설정하여 그를 달성하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어떤 지표는 매일 리뷰를 하며 다른 지표들은 월별로 매니져 미팅을 통해 관리합니다.
그룹은 모든 지사의 품질 성과를 보장하기 위해 성과를 리뷰합니다.

우리는 ISO9001 인증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경험한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지표를 모니터하고 측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우리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목표를 설정합니다.

모든 지사는 ISO9001 인증을 받았으며 품질, 안전&환경 관리자가 경영관리팀에 속하여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지표에 대해서는 관리하고 있습니다.

연중 고객 만족도 조사와 고객 불만과 같은 피드백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해결하고 계획을 세웁니다.

탁월함은 리레코의 4대 가치 중 하나입니다. 세세한 것에 신경 쓰는 리레코의 태도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윤리 경영

OUR ECONOMIC ACTIONS



리레코 직원과 공급 업체간에 어떠한 불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위를 절대로 용납하지 않습니다. 


2010초 리레코는 “윤리 강령”이라는 리레코 직원과 공급 업체를 위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최고 경영자의 목표는 리레코 그룹 내의 모든 직원이 본인 업무와 관련된 일을 함에 있어서 윤리적으로 행동할 것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공급 업체의 윤리 강령 또한 같은 맥락이며 공급 업체도 리레코의 가치를 준수하며 이행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윤리 강령에 대한 내용은 모든 지사의 경영진에게 직접 전달되었으며 전달된 내용은 윤리 경영에 내재되어 있는 원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모든 직원이 이를 인식하도록 하는 것 이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적용 되도록 하기 위해서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절차와 양식이 만들어졌습니다.

카탈로그 공급 업체, 제품 공급업체, 서비스 공급업체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해당 절차에 따라 일을 진행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모든 업체들에 대해서 윤리 강령 적용 여부를 감사하고 있습니다. 감사는 각 지사의 내부감사 담당자가 진행을 합니다. 

공급 업체 윤리 강령 또한 중요합니다. 리레코 그룹은 UN 글로벌 컴팩트에 가입하여 국제 노동 기구 원칙을 준수함을 약속합니다. 이 원칙은 리레코 공급 업체 윤리 강령에 반영되었으며 리레코와 마찬가지로 공급업체도 인권, 환경, 법규준수를 따를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자 거래

our economic actions










전자 조달 또한 지속가능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향후 5년 동안 우리는 종이 기반 정보를 전자 형태 정보로 이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보내고 받는 문서 등) 우리는 완전 통합 시스템부터 스태틱 카타로그까지 다양한 솔류션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종이와 에너지의 사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솔루션 제공

our community actions








고객의 내부적 지속가능성 또는 환경 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을 돕는 것은 리레코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토너 수거, 배터리 수거, 재활용과 탄소발자국 계산기(나라마다 다름)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Fair Trade, FSC, Recycled, Recyclable과 같은 개선된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리레코 영업 사원들은 고객의 모든 요구에 응대할 수 있도록 올바른 계산 솔루션 에서부터 계획된 주문, 고객의 책상 배송까지 관련된 모든 훈련을 받습니다.   

기업용 서비스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에 있어서 우리는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도록 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급업체와의 관계

our economic actions




리레코 전 직원 및 리레코의 협력업체는 불법적 또는 비윤리적인 경영 행위와 타협하지 않습니다. 



관리:
우리는 공급업체와의 관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직접적으로 그 영향이 우리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모든 지사에서 제공하는 공통 영역에 속하는 제품은 우리 카탈로그의 약 70%에 해당하는데 마케팅 책임자가 협상하고 관리하고 계약을 진행합니다.
각 지사의 상품매니져가 나머지 30%를 선택하고 협상하고 계약을 진행합니다.
시장이 요구하는 사항을 반영하기 위하여 각각의 공급업체들과 관계를 유지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정기적으로 상품범위를 리뷰하여 카탈로그 제품이 고객의 요구를 만족하는지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맞춤 제품을 찾아 제공합니다.

리레코 공급업체가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동일한 제품의 질, 경쟁력있는 가격과 충분한 재고를 약속합니다. 따라서 우리 공급업체 또한 리레코에게 같은 약속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윤리강령:
2010년 상반기에 공급업체와의 윤리적 관계 형성을 위해 리레코는 공급업체 윤리강령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리레코와 공급업체 사이의 적절한 그리고 부적절한 행동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리레코와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여기에 반드시 서명하여야 합니다.





이 절차를 통해 다음을 약속하는 공급업체와만 거래를 진행합니다.:
  • 그들이 운영하는 어떠한 나라에서도 법의 테두리 안에서 일하기;
  • 다음을 포함하는 인권 보장:
    • 모든 형태의 강제 노동 금지;
    • 아동 노동 금지;
    • 고용과 직업에 대한 차별 철폐;
  • 안전하고 합법적인 고용 절차

평가:
우리는 SPIP(Supplier Performance Improvement Program)라는 공급업체 평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매년 시행하며 공급업체가 ISO14001인증을 받았는지 등 여러 평가 항목을 정하여 평가하고 있습니다. 최저 기준에 속하는 평가를 받은 업체는 다음해에 개선된 성과를 보여주지 못하면 더 이상 리레코의 공급업체가 될 수 없습니다.

지속가능한 조달

our economic actions






지속 가능한 조달은 한동안 리레코 안건 중에서 상위에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고객 요구를 예상하는데 전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2가지 접근 방법이 있습니다.:
  • 고객 재판매용 제품
  • 사내용 제품과 서비스

    구매과정 진행 시 환경관련 인증을 보장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를 찾고 리레코 공급업체 윤리강령에 서명을 통해 사회적 요구를 약속함을 보장하는 업체를 찾습니다.

    약 700여 개의 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이 전세계 공통제품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업체 선정 시 가능하면 ISO14001 표준을 인증 받은 업체를 선택하거나 친환경 활동 실천을 약속하는 업체를 선택합니다. 

재정적 투명성

our economic actions









개인 그룹으로서 리레코는 주주들에게 최고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공함에 대단한 자부심을 느낍니다.

우리는 재무 절차를 준수함을 보장하기 위해 본사와 그룹내의 어떠한 컨설팅 업무와도 관계가 없는 외부 업체로부터 정기적으로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본사에서 모든 계정 입력에 액세스를 가짐으로서 공통의 회계 플랫폼 사용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공통 플랫폼 그룹의 장점

our economic actions

리레코 그룹은 다음의 혜택을 고객님에게 보장합니다.:
  • 전문적인 제품 선택 
  • 세계적인 구매력 
  • 재정적 안정
  • 전문적인 지식
  • 전 세계적인 하나의 IT 플랫폼 
  • ISO 14001 & ISO 9001 인증에 따른 통합 관리 시스템과 OHSAS 18001 수준에 준하는 건강 안전 시스템 
  • 현지 지원, 서비스 
  • UN 글로벌 컴팩트 이행

우리는 고객에 응대하기 위해 기술이 아닌 사람이 직접 응대하므로서 진정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리레코 영업팀은 업계에서 가장 큰 조직 중 하나이며 전세계적으로 약 5000명이 여러분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 한 분 한 분에 맞는 최고의 고객 관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

OUR ECONOMIC ACTIONS




고객을 기쁘게 하고 우리가 한 일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라”는 리레코 사명중 일부이며 ISO9001 품질 표준을 만족하는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약속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설문 내용은 제품 품질에서부터 영업 사원의 방문 주기, 배송기사 친절도, 카타로그 편이성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질문을 합니다. 

설문조사의 마지막에 개선을 위한 영역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와 실천 계획을 세우고 문제를 해결하며 내년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지사에서 시행되는 고객 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관점에서 우리를 평가할 수 있는 많은 실천 사례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는 또한 매일 고객의 불만을 기록하고 해결하고 보고하고 있으며 고객과 직원들로부터의 피드백도 더 나은 기준으로 삼아 해결하기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
1년에 한 번씩 모든 지사는 독립적인 외부 업체를 통해 설문 조사를 진행합니다. 임의로 가장 최근 1달 이내에 주문했던 고객 리스트를 본사에서 받아 진행합니다. 설문은 항상 전화로 진행됩니다. 그 다음 결과를 분석하여 리레코 서비스 분야별로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더 효과적인 설문 조사를 위하여 어떠한 부정적인 의견에 대해서는 모두 기록하여 그에 따른 액션을 취합니다.

월 실적 리포트

OUR ECONOMIC ACTIONS







주요 성과 지표와 예산은 구조적이고 이윤을 발생하는 기업의 디딤돌입니다.

모든 지사에서는 임원미팅에서 월마다 GBB 리포트를 리뷰하고 있습니다.
각 부서장은 주요성과지표 달성에 책임을 지고 있으며 QSE 매니저는 부서별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서는 업무 조율을 하는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GBB 리뷰를 통해 리레코는 배송, 정확한 피킹, 빠른 응대등의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 지표는 고객과 대면하는 측면에서 우리의 성공을 측정할 수 있으며 사무용품 업계의 표준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리레코 월실적리포트(Group Business Brouchure)는 영업 실적에서부터 고객서비스팀의 전화 응답률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지사의 모든 부서의 실적을 종합한 것입니다.
이 GBB 보고서는 ISO9001 심사위원이 본 후 여지까지 본 최고의 리포트 툴이라고 극찬했습니다.
www.lyreco.kr 사무, 산업안전용품 글로벌 유통기업 - LYRECO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8길 16 노벨빌딩 3층
회사소개 | 경영방침 | 환경보호활동 | 사회공헌활동 | 경제활동
수상사례 | 외부인증 | 고객 중심의 환경활동 | 성공사례 | Faq
Terms of Use | Site map | GDPR Privacy Notice